공지사항

[공지사항] 설문조사 주관식 제안에 대한 답변

  • 작성자
    박수정
  • 작성일
    2021.11.23
  • 조회수
    33

2021년 의학도서관 만족도조사를 통해 많이 칭찬해 주시고, 좋은 의견을 제안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중한 제안들을 바탕으로 ‘최고의 도서관’이 되도록 개선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시설과 환경  

■ 도서관 위치가 너무 애매해서 찾아가기가 조금 어려워요. 자세한 안내가 있으면 좋을 거 같아요. 
→ 의학도서관 ‘찾아오시는 길’ 안내 포스터 혹은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겠습니다.

■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보다 확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격주나 한달에 한번은 토요일도 오픈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 개관시간은 도서관 열람 통계에 근거하여 결정되었으며, 인력 부족으로 주말 개관, 시간 연장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도서 반납장소가 여러 군데 있었으면 좋겠어요.
   근무시간이라도 도서 대출 반납함이 오픈되어 있으면 좋겠습니다.
→ 내년 초에 의학도서관 입구에 무인 도서대출반납기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추후 예산이 허용된다면 다른 장소에도 무인 도서대출반납기 설치를 고려하겠습니다.

■ IC 카드 이외에 바코드 카드로도 출입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바코드 발급을 대학원에 방문하지 않고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이 마련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의료원 교직원은 직원증, 학생은 학생증 바코드로 출입 가능합니다. 출입증 미지참 시, 임시 온라인 바코드를 생성하여 출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바코드 발급 바로가기 (도서관 출입게이트 바코드리더기 위에 바로가기 QR코드가 있습니다.)

■ 가끔 좋지 않은 냄새가 날 때가 있습니다. 실내 공기의 향 관리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선한 공기 환기가 필요해요.
→ 의료원 시설관리팀에 요청해 공조기를 자주 돌리겠습니다.

■ 여름엔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습니다.
   겨울에는 난방을 조금 더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2022년 상반기에 의학도서관의 냉난방시설을 교체할 예정입니다.

■ 의자 넣고 뺄 때 소리가 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걸을 때 바닥에서 소리가 나서 신경이 쓰입니다 소리가 적게 나는 바닥재를 깔면 좋겠습니다.
→ 바닥 소음이 나지 않도록 내년에 3층 자료열람실 바닥재 공사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 전날 선호하는 책상에 무언가 오염 물질이 있어 다른 책상을 이용하였는데 오염물질이 그대로인 경우도 있었습니다.
   화장실 관리(냄새) 부분이 좀 아쉬워요.
   계단 바닥 청소가 잘  안 되어 있습니다.
→ 청소담당자에게 자주 깨끗이 청소해주시기를 요청하였습니다.

■ 도서 위치 안내가 조금 어렵습니다. (예, 3층 구관 06서가가 어디인지 찾기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의학도서 비의학도서를 층을 나누어 배치하면 어떨까요?
→ 눈에 쉽게 띄도록 서가번호가 적힌 팻말을 제작하여 부착하겠습니다. 도서관 공간이 부족하여 의학도서, 비의학도서를 별도의 층으로 분리하기는 어렵습니다.

■ 열람실 책상이랑 의자가 불편해요.
→ 불편한 책상과 의자의 위치를 알려주시면 수리하거나 교체하겠습니다. 문제 있는 시설이 많으면 의학도서관위원회에 상정해 전면 교체를 검토하겠습니다.
(문의: 02-2228-2913, yml@yuhs.ac)

■ 책을 잘 찾을 수 있도록 책 검색대가 많았으면 좋겠음
→ 현재 1층 2대, 3층 1대 자료검색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료열람실 모든 컴퓨터에서도 바로 책 검색을 할 수 있도록 바탕화면에 소장자료 검색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        성하였습니다.

■ 컴퓨터랑 프린터, 책상 등이 너무 오래되어서요. 교체가 되면 좋겠습니다.
   컴퓨터 키보드/마우스 상태 불량
→ 컴퓨터/모니터는 매주 점검하고 있고, 구매한지 5년이 넘으면 신규 장비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이상 있는 장비는 컴퓨터좌석에 표기된 문의처로 연락 주시면 점검 후 교체하겠습니다.
(문의: 02-2228-2914, qkrtn12@yuhs.ac)

■ 손소독제가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되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눈에 잘 띄이도록 손소독제가 위치해있는 곳에 안내판을 부착하겠습니다.

■ 학술정보원 도서 소독기는 향기도 추가되어 있었습니다. 의학도서관도 리뉴얼 되면 좋을 것 같아요.
→ 향후 책 소독기를 구입할 때 고려하겠습니다.

■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시설이 있으면 좋겠음
→ 온라인 강의 수강 등 독립된 학습/연구가 가능한 1인캐럴(1인 폐쇄형 독서실) 설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 자유롭게 토론 가능한 공간이 작게라도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향후 의학도서관 신축 시 그룹스터디룸 등 다양한 공간을 만들겠습니다.

■ 엄선하여 바이블이 되는 책, 과거 소장 가치가 있는 책은 추릴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과거 가장 꼭대기 층에 있던 1800년대 저널도 있었는데, 이에 대한 관리뿐만 아니라 소개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 향후 의학도서관 신축 시 전시공간을 고려하고 있으며, 현재 동은의학박물관에서 연세의료원의 역사 관련 자료를 전시 및 보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학도서관의 오래된 저널과 주요 도서를 소개할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겠습니다.

 

 도서 대출반납  

■ 출간된 지 오래된 책인데 개정판 나온 거는 업데이트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국내 의학도서는 매일 신간을 조사하여 구입하고 있습니다. 국외 의학도서는 매주 신간 조사 후 소장한 구판의 대출 건수 등 이용 정보를 바탕으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도서가 도서관에 없는 경우, 자료구입 신청 해주시면 예산 범위 내에서 최대한 구입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구입신청 바로가기

■ 원하는 책을 신청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여행책자는 최신 걸로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어요.
   일반도서도 더 다양하게 구비되면 이용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도서예약 대기가 많은 경우 책 구입을 좀더 해주셨으면 합니다.
→ 신간 교양도서는 매주 온라인 서점의 베스트셀러를 확인하여 구입하고 있으며, 매일 예약 상태를 확인하고 최대 3권까지 추가 구입하여 가능한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술정보원의 다양한 도서를 의학도서관에서 대출할 수 있습니다.
학술정보원 도서대출 바로가기
자료구입신청 바로가기

■ 많이 낡은 책들은 정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심하게 낡고, 파손된 책은 주기적으로 폐기하며, 대출 빈도가 높은 책에 한하여 새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대출하고 싶은 책이 너무 낡아 망설여진다면 도서관 대출대에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출신청 시 단편이 아닌 시리즈물 대출할 때 1권 2권 표시를 알아보기 힘듭니다. 구분이 명확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홈페이지에서 권차 표시(v.1, v.2, v.3 등)가 눈에 잘 띄도록 수정하겠습니다.

■ 매달 주제를 정해서 추천 도서를 올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서관에 들어오는 신간 도서들 소개를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신간도서, 테마도서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으며 의료원 이메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신착도서 바로가기
테마 추천도서 바로가기

■ 1일 500원 연체료가 다소 부담스러운 점이 있는데 조정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1인당 대출 책 수도 늘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대출 기간이 연장되면 좋겠습니다.
  원하는 책에 대해서는 연장 횟수를 3회 이상으로 늘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한정된 도서의 원활한 대출을 위해서 의학도서관위원회에서 현재와 같은 대출 기간과 연체료가 결정되었습니다. 의학도서관은 본교 학술정보원에 비해 소장도서와 운용 규모가 작아, 대출기간 및 권수를 학술정보원과 동일하게 맞추기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향후 연체도서가 줄어들면 위원회에서 재검토하겠습니다.

■ 예약도서 권수 늘려주세요.
→ 가장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예약도서에 대해 다시 검토하겠습니다.

■ 희망도서 신청 권수를 늘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희망도서 신청 권수는 제한된 예산 범위 안에서 균등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퀵 대출의 경우 24시간 이내 제한을 48시간 이내로 변경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퀵도서 대출은 책을 즉시 대출할 수 있는 이용자가 빨리 대출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입니다. 퀵대출 신청 시 선점효과로 인해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가 가기 때문에 제한 시간을 늘리기 어렵습니다.

■ 도서대출로 갔을 때 예약도서, 학술정보원, 구입 도서 등 한번에 확인 후 이용자가 따로 말하지 않아도 같이 챙겨주길 건의드립니다.
→ 현재 도서대출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없으므로, 다른 대안을 찾아보겠습니다.

■ 학술정보원 대출자료도 유선 혹은 이메일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서 연장이 가능하게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학술정보원에서 상호대차한 책도 3번정도 연장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 학술정보원 대출자료는 학술정보원 정책에 따라 대출연장 횟수가 의학도서관과 다르게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도서대출시스템에 반영하지 못 하고 있습니다. 향후 시스템 업그레이드시 반영하겠습니다.

■ 의학도서관에서도 타 기관 대차 이용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 의학도서관은 규모가 작아 타 기관의 상호대차가 어렵습니다. 타 기관 대차 이용은 학술정보원을 통해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술정보원 ID신청 바로가기
학술정보원 상호대차 신청안내 바로가기

 

 전자자료와 학술지  

■ 전자책 소장량을 늘리거나 전자책 업체와 제휴를 맺으면 좋을 것 같음.
   전자책에 대한 홍보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예산문제로 의학분야 전자책만 구입하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교양도서 전자책은 학술정보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책 이용에 대한 홍보물은 홈페이지 1분Tip에 게시되어 있으며, 매달 원내메일로 발송하는 신착도서 안내메일에 포함하여 홍보 하겠습니디.
1분Tip – E-Book & 오디오북 바로가기
학술정보원 ID신청 바로가기
학술정보원 전자책(교보문고 등) 바로가기

■ 대학원에서 사용하는 교재는 가능한 전자책 구비가 필요함
→ 매 학기 대학원으로부터 교재 리스트를 받아서 전자책으로 판매하는 책은 전자책으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의학도서관에 없는 교재는 자료구입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구입신청 바로가기

■ 비용 문제가 있겠지만 구독 저널(e journal) 확대를 고려해 주십시오.
   정기적으로 E-journal 또는 E-book 구매신청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 E-Journal은 이용통계와 비용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매년 실시하는 의학도서관위원회에서 구독여부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자료구입신청’페이지에서 원하시는 E-Journal 구독 신청 주시면, 위원회에 상정해 검토하겠습니다.
→ 의학 E-Book도 자료구입신청 해주시면 도서구입 담당자가 검토 후 구입하겠습니다.
자료구입신청 바로가기

■ 중앙도서관에서 열람이 가능한 자료를 의학도서관에서도 열람할 수 있도록 연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전자자료는 출판사와의 계약에 따라 열람 가능한 이용자가 제한됩니다. 현재 출판사에서 허용한 자료에 한해 의학도서관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건대학원 학과별 졸업 논문을 볼 수 있는 섹션이 따로 구분돼 있으면 추후 논문 작성 시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학과별 졸업논문 섹션은 의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구현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신에 ‘소장자료’ 검색창에 학과명을 검색하면 해당 학과의 졸업논문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E contents를 조금 더 늘렸으면 좋겠습니다. complete anatomy와 같은 프로그램을 의과대학 차원에서 구매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 필요하신 E-Contents를 자료구입 신청해주시면 의학도서관위원회에 상정해 검토하겠습니다.
자료구입신청 바로가기

■ OA journal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데 이에 대한 준비도 필요함
→ 도서관에서 오픈액세스 저널을 확인하여 홈페이지 E-Journal에 즉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제공서비스  

■ 논문 지원 endnote등 상시 열람 가능할 수 있게 동영상 자료로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논문 외에도 타 자료 활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있다면 도움이 될 거 같아요!
→ 의학도서관 홈페이지 연구지원>이용교육>동영상교육 메뉴에 다양한 교육 동영상이 있으며, 유튜브에 ‘연세대학교 의학도서관’ 계정으로 게시하고 있습니다.
교육동영상 바로가기
학술논문쓰기전략 바로가기
논문작성 이러닝 바로가기

→ 온라인 빅데이터 교육(R 교육) 및 통계교육은 학술정보원의 ‘WISE-STAT 통계분석리서치’ 강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학술정보원ID신청 바로가기
학술정보원 데이터베이스 바로가기 (WISE-STAT 검색후, 링크 클릭)

■ 좋은 교육이 점심시간에 촉박하게 진행하여 너무 빨라 이해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특정 시간에 2시간 정도 넉넉하게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있었으면 합니다.
→ 강의를 좀 더 천천히 진행하겠습니다. 2시간 교육은 참여율이 낮고 수강생 집중도도 떨어져 점심 시간대 정규교육은 1시간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규교육 외에 10명 이상 참여할 경우 맞춤교육도 신청할 수 있으니 원하시는 과목과 시간을 정하여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맞춤교육 문의: 02-2228-2913, tclickdami@yuhs.ac )

■ 이용자 교육이 조금 더 다양한 요일과 시간으로 있었으면 좋겠어요. 점심시간과 요일이 한정이라.
→ 현재 교육 요일은 골고루 배치하고 있으며(예 10월 월, 화, 수 / 11월 수, 목,금), 교육 수요가 많은 EndNote는 4시 교육도 추가하였습니다.
점심 시간대 이외에는 수강 인원이 너무 적어 다른 시간대 교육을 개설하지 못 하였는데, 2022년에는 더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 교육을 개설해 수강인원이 많을 경우 정식교육 일정으로 추가하겠습니다.
일정상 교육 참석이 어려운 분들은 교육동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동영상 바로가기

■ 교수님들의 특강이 더 많았으면 합니다.
→ 내년 예산 안에서 최대한 특강을 늘리겠습니다.  특별히 원하시는 특강이 있으면 도서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02-2228-2913, tclickdami@yuhs.ac)

■ 코로나로 대면교육이 이뤄지지 못해 아쉽습니다^^
→ 코로나 상황이 안정되면 대면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 다운이 불가능한 논문은 우편으로 받고 싶습니다.
→ ‘원문복사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편, 팩스로 복사본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원문복사 서비스 안내 바로가기

■ 원문복사의 경우 PDF로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국내 저작권법과 출판사 라이선스로 전자형태 파일은 전송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 자료 열람이 안 되어 사본 신청을 하는 경우, 복사 품질이 좋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책을 복사하다 보니 좌측 또는 우측 말단이 복사가 덜된 경우)
→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원내 국내 소장 저널이 없는 경우 복사 비용이 비싸다.
→ 외부의 원문복사 서비스 플랫폼 운영기관의 정책에 따라 비용이 책정됩니다.  도서관에서 비용을 조정할 수 없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지원 항목에 Grammarly와 같은 것들을 추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문법 교정 등은 각 단과대학에서 지원하고 있으므로 해당 대학의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프리즘 같이 그래프를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지원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 내년 의학도서관위원회에 상정해 검토하겠습니다.

■ 논문지원이 의대교수님만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세브란스병원의 전문성 증진을 위한 일반직(단 박사과정 이상)의 연구지원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 의학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논문지원 서비스는 제한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논문지원이 필요한지 문의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문의: 02-2228-2913, yml@yuhs.ac)

■ Turnitin 이용 시 사용자가 많아서 이용할 수 없다고 할 때가 있었음. 수시로 공용 ID, P/W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해주면 좋겠음.
→ 사용자 수를 늘릴 수 있는 것은 연세대학교 본교 담당자 권한으로, 이러한 오류가 발생시 의학도서관으로 연락 주시면 바로 연세대학교 본교에 조치 요청하겠습니다.
(문의: 02-2228-2913, tclickdami@yuhs.ac)

■ 신입 직원들에게 도서관 사용 안내를 해주면 좋을 거 같습니다. 몰라서 이용을 못해요.
→ 의학도서관 홈페이지에 처음 이용자를 위한 가이드를 제작∙게시하여 안내하고, 인사운영팀에 안내 요청하겠습니다.

■ 예약도서 대출 안내 문자에 대출기한 0월 0일 날짜가 정확히 보이면 좋겠습니다.
→ 대출기한 날짜를 표기하겠습니다.

■ 학부생일 때, 중앙도서관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하던 1년뒤 나에게 편지쓰기 같은 이벤트가 재미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규제들이 끝나게 되면 그런 행사들이 다시 실행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코로나 상황이 안정되면 오프라인 이벤트를 고려하겠습니다.

 

홈페이지  

■ 다른 홈페이지에 비해서 의학도서관 홈페이지의 속도가 현저히 느립니다.
→ 속도에 영향을 끼치는 서버 오류를 수정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속도를 좀 더 빠르게 할 방법은 찾아 개선하겠습니다.

■ 자동 로그아웃되는 시간을 연장 해주셨으면 합니다.
→ 홈페이지 웹보안상 로그인 유지시간을 60분 이상 더 늘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질의 가능한 연락처가 눈에 띄면 좋겠습니다.
→ 메인 홈페이지 하단에 대표 연락처가 표기되어 있으며, 담당별 연락처는 ‘조직/직원안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각종 서비스 페이지에 담당자 연락처 표기가 필요한 페이지를 더 조사하여 추가하겠습니다.
조직/직원안내 바로가기

■ 외부접속 시 학술 검색 후 자료(내부에서는 확인되는 자료)가 확인되지 않고, 홈페이지로 자료 복사를 신청화면에서 진행한 후 내부에서 다시 접속하면 신청된 내역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 원내에서 이용 가능한 전자자료는 원외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원외접속도 홈페이지 로그인해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원외접속이 안 되는 경우 연락 주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 원문복사 신청 내역은 의료원 내부 직원∙학생일 경우 의학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My Library > 신청처리내역 > 원문복사 신청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이 안될 경우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02-2228-2913, tclickdami@yuhs.ac)

■ e journal 이용 시 아이디, 비번 등 필요한 경우 쉽게 찾지못해서 질의하게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 ID/PW를 요구하는 일부 해외 E-Journal은 의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한 PubMed에서    버튼 혹은 Google학술검색에서 ‘Yonsei Medical Library’ 링크를 클릭하시면 ID/PW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02-2228-2913, tclickdami@yuhs.ac)

  오류가 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가끔 잘못된 링크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저널 열람 시 오류가 많이 납니다.
→ 이용 중 오류가 발생했을 때 연락 주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문의: 02-2228-2913, tclickdami@yuhs.ac)

■ 책의 장르를 교양/의학으로만 나눌 것이 아니라 교양서적-에세이/소설/산문 등으로 안내가 된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신착도서는 ‘신착도서 월별리스트’에 분야별로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착도서 월별리스트 바로가기

■ UI가 조금 더 보기 좋게 바뀌면 좋겠습니다.
   도서검색 페이지에서 소장정보 버튼을 일일이 누르지 않아도 바로 대출 중/가능여부 확인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 사람이 많이 검색하거나 빌려간 도서와 유사한 도서를 맞춤형으로 추천하는 그런 알고리즘 같은걸 넣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향후 홈페이지 개편에 반영하겠습니다.

■ 저널명을 입력할 때 입력 값에 유사한저널을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저널검색시스템 업체에 제안하겠습니다.

■ 연구 지원을 받고 싶을 때 사서분들께 메일을 보내는 방법도 있지만 의학도서관에 연구 지원 메뉴를 만들어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홈페이지에 연구지원서비스 안내와 함께 신청 기능이 있으며, 곧 ‘근거문헌검색지원’서비스 페이지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기타 연구지원 문의는 홈페이지 Q&A에 올려주시면 바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Q&A 바로가기

■ 개인 사용 빈도에 맞게 customize 변경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 지난 홈페이지에는 해당 기능이 있었으나 이용률이 적어 현재 홈페이지에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해당 기능의 요청이 계속되면 다음 홈페이지 개편에 반영하겠습니다.

■ 학술정보원 도서대출 서비스에서 도서 검색 시, 검색된 도서의 상세 페이지를 못 보고 신청만 가능한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 학술정보원 웹서비스와의 기술적인 문제로 상세 페이지를 불러올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중간에 휴학 시기도 있었는데 매번 로그인에 문제가 생겼었습니다. 서류 제출하고 기간이 어느정도 소모된 후부터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연세대학교 학사정보에서 복학 처리가 완료되어야 의학도서관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급하게 이용해야 할 경우, 연락 주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문의: 02-2228-2912, circul@yuhs.ac)

■ 앱이 있었으면 합니다.
   모바일 이용 시 화면이 너무 느리고 메뉴 이용이 어려움
→ 향후 의학도서관 홈페이지 개편 시 모바일 앱도 고려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는 PC에서와 동일하게 웹브라우저 앱에서 의학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에서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속도를 개선하겠습니다.

 

 자율학습실  

■ 컴퓨터 U Sev 연결상태 점검 필요
→ 현재 매주 1회 점검하고 있으나, 더 자주 점검 후 조치하겠습니다. 장애 발생시 컴퓨터좌석에 표기된 문의처로 연락 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문의: 02-2228-2914, qkrtn12@yuhs.ac)

■ 혹시 교직원도 일부 예약하여 열람실을 사용할 수 있나요.
학부생외에도 이용가능하게 해주세요.

→ 2022년 3월부터 대학원생과 수련직 중 선착순 30명에 한하여 자율학습실 열람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년 2월 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