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설문조사에 대한 답변

  • Author
    ymlib
  • Date
    2015.07.21
  • Views
    242

2015년 5월 “창의적인 연구·학습환경, 문화·휴식공간 제공을 위한 설문조사”에 응답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많은 응답자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에 대해 간략하게 답변 드립니다. 의학도서관은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신축과 서비스 향상에 반영하여 ‘The first & the best’ 도서관이 되도록 매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열람

Q. 운영 시간 좀 늘려주세요.

A. 의학도서관 야간 및 토요일 이용자 통계에 따라 의학도서관 위원회 회의를 거쳐 개관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단축에 따른 불편은 전자자료 서비스 및 홈페이지/이메일을 통한 참고봉사, Quick 도서대출 서비스 및 무인도서 반납함을 통해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Q. 출입증 바코드가 직원증과 매번 잘 안 찍혀서 들어가는 것 자체가 힘이 듭니다.

A. 1층 출입 바코드 리더기 교체를 고려 중입니다.

 

Q. 24시간 자율학습실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생 뿐 아니라 교직원도 이용할 수 있게 해주세요)

A. 24시간 자율학습실은 간호대학 학부생을 포함한 의치간 대학원생까지 확대를 고려하고 있으며, 의료원 직원은 학습실 공간부족으로 도서관 신축 시 고려하겠습니다.

 

대출

Q. 현재 의학도서관과 연세도서관의 도서 대출권수 및 기간에 차이가 큽니다.

A. 의학도서관 장서가 한정되어 있어 대출규정이 5책 2주일로 정해졌습니다. 예약이 없는 경우 3번 연장을 통해 최대 2달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Q. 연체료 너무 비싸요 학관은 100원인데 의학도서관은 5배나 되는 이유가 있나요?

A. 한정된 권수의 원활한 대출을 위해 의학도서관 위원회에서 결정된 사항입니다. 연체도서가 줄어든다면 위원회에서 재검토하게 될 것입니다.

 

자료

Q. 다양하고 많은 책이 있었으면 합니다.

A. 의학도서관의 부족한 장서를 보완하기 위해 의학도서관을 통해 학술정보원 자료를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자료구입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의학도서관 홈페이지 -> 서비스 -> 학술정보원 도서대출 (교직원에 한함)

http://ymlib.yonsei.ac.kr/local/html/wisearchinfo

의학도서관 홈페이지 -> 소장정보 -> 자료구입 신청

http://ymlib.yonsei.ac.kr/purchaserequest/write

 

Q. 필요하다면 도서 구입도 가능하게 지원 (전공 관련, 원서 위주로)

A. 외국도서 위주로 도서구매 대행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필요하신 분은 수서 담당 사서 (nwkim@yuhs.ac)에게 이메일로 연락주십시오.

 

Q. 간호 관련 DB 자르지 말고, 재구독을 해주세요.

A. 2015년 의료원 예산절감 정책으로 구독하던 Lippincott Nursing Procedures & Skills을 구독 중단하였으나, 2016년에 재구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Q. 원내에서도 Access surgery 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이 보이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A. 일부 E-Book 동영상이 의료원 동영상 차단 정책으로 접속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이 자료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정보통신팀에 요청하였습니다.

 

시설

Q. 조금 더 컴퓨터 좌석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A. 의학도서관 건물 노후로 LAN선 등 신규 시설 설치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용통계와 증설가능여부를 고려해 검토하겠습니다.

 

Q. 바닥 때문에 신발 소리가 너무 큽니다

A. 3층 열람실과 4층 자율학습실의 바닥재 교체 예산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Q. 논문 형식 교정 서비스를 제한적으로라도 다시 시행하면 좋겠습니다.

A. 의학도서관 정책으로 인해 기존에 제공되던 논문형식교정 서비스가 중지되었습니다. 서지관리 프로그램 적용이나 투고 형식 교정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연락 주십시오. (infkdi@yuhs.ac 02-2228-2913)

 

교육

Q. 초기에 일반직을 대상으로 한 도서관 이용교육이 많았었는데 갈수록 줄어들고 있어 아쉽습니다.

A. 일반직 신입직원 교육 시 도서관 이용법을 포함할 예정입니다.

 

Q. 현재 강의해주시는 프로그램 외에도 다른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있으면 강의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A. 2016년 학기 초부터 시행 예정인 연구논문 작성과 관련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주제로 교양 강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