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JCR 2020 출시안내

  • 작성자
    곽재현
  • 작성일
    2021.07.01
  • 조회수
    1147

학술지의 Impact Factor를 확인할 수 있는 JCR 2020 edition이 출시되었습니다.
의학도서관 홈페이지 검색창 밑 Quick Link의 Impact Factor를 클릭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Chrome 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곽재현 (82914, jhnkwak@yuhs.ac)

이용안내
1. JCR 접속

2. 새로운 JCR 첫 페이지
우측 상단의 Products 메뉴에서 Journal Citation Reports(Classic)을 선택하면 이전 홈페이지의 형태로 JCR 2020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2020년도 IF 확인
학술지 상세정보에 이어, 2020년도 Journal Impact Factor가 제공됩니다.

4. 2020년도 IF Rank 및 Percentile 확인
IF, JCI, Citation Distribution, Open Access 항목에 이어 Rank와 Percentile이 제공됩니다.

주의! 이번 버전에 추가된 JCI(Journal Citation Indicator)는 IF가 아니며, ESCI(등재후보지)에도 제공됩니다. IF와 혼동하시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JCR에서는 ESCI(등재후보지)도 검색됩니다. JCI만 있고, JIF가 없으면 등재후보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JCI(Journal Ciation Indicator)안내 바로가기
의학도서관 SCI급 등재학술지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5. 전체 년도 한눈에 보기
연도 선택에서 All Years를 선택하면 전체년도의 IF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