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PubMed 검색 안되거나 화면 깨지는 경우 해결방법

  • 작성자
    정다미
  • 작성일
    2021.10.08
  • 조회수
    1368

PubMed 검색이 안되거나 화면 레이아웃이 아래 그림과 같이 보이는 이유는, SSL인증서의 ROOT인증서가 제대로 업데이트 되지 않아서 입니다.
※ SSL인증서란? 웹사이트가 안전한 사이트라는 것을 제3기관이 인증해주는 디지털 인증서

아래 조치방안1을 해보시고, 해결 안될 경우 조치방안2를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 조치 방안 1 ※

1. 제어판 실행

 

2. 검색창에 그룹 정책 편집 검색 > 그룹 정책 편집(아래 그림 빨간 네모 박스) 클릭

 

3.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시스템>인터넷 통신 관리>인터넷 통신 설정’에서 ‘루트 인증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 안 함‘ 더블클릭

 

4. ‘사용 안 함’ 선택 후 ‘확인’버튼 클릭

 

5. 웹브라우저 재시작 후 PubMed 접속

 

위 방법대로 안될 경우, 아래 조치방안 2를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 조치 방안 2 ※

1. regedit(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2. 디렉토리 주소 창 (아래 사진 빨간색 박스 부분)에 아래 파란색글씨를 붙여넣기 후 엔터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3. DisableRootAuthoUpdate 더블클릭

 

4. ‘값 데이터’를 ‘0’으로 입력하고 ‘확인’버튼 클릭

 

5. 웹브라우저 재시작 후 PubMed 접속

 

혹시 위 방법대로 했으나 화면이 정상적으로 안나온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문의: #82913 (tclickdami@yuhs.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