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TV 책을 보다] 리스본행 야간열차

  • Mercier, Pascal
  • 들녘
  • 2007
[TV 책을 보다] 리스본행 야간열차

리스본행 야간열차

파스칼 메르시어 지음 / 전은경 옮김 / 들녘 / 2007

 

방학과 휴가가 있는 여름,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이다. 여기 조금 특별한 여행이 있다. 바로 리스본행 야간열차에 몸을 싣는 쉰 일곱 살의 주인공 그레고리우스의 여행이다. 짐이라고는 한 권의 책뿐이다. 리스본에 도착한 순간, 누구나 한 번쯤 꿈꿔온 일탈이 시작된다. 책 속의 책 『언어의 연금술사』의 주인공 아마데우 프라두의 사유를 추적하며 잃어버린 자아를 찾는다. 독일 베를린자유대학교 철학과 교수인 저자 파스칼 메르시어는 소설 속에 자아와 사랑, 인간에 대한 철학을 쉽게 풀어냈다. 최근 영화로도 개봉하여, 소규모 영화로 7만 관객을 동원했다. 독일에서만 200만 부 넘게 판매되고, 전 세계 30개국에서 출간된 소설이다.

[출처:TV 책을 보다]

 

유럽 문학의 현대고전이 된 파스칼 메르시어의 소설 『리스본행 야간열차』. 빌 어거스트 감독과, 제레미 아이언스 주연의 영화 《리스본행 야간열차》의 원작으로 이제껏 지켜왔던 정돈된 삶을 내팽개치고 리스본으로 가는 열차를 탄 라틴어 교사 그레고리우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비 나리는 어느 날, 고전문학을 가르치던 그레고리우스는 다리에서 뛰어내리려는 여자를 구한다. 여자는 수수께끼 같은 숫자를 그의 이마에 적어주고는, 붉은 코트만 남긴 채 홀연히 사라진다. 자신도 모르게 그녀의 흔적을 좇아 책방에 들렀다가 《언어의 연금술사》라는 포르투갈 책을 만나게 돤 그는 뭔가에 홀린 양, 미지의 인물을 찾아 리스본행 야간열차에 몸을 싣는데…….

[출처: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