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SCI와 SCIE 통합안내

  • 작성자
    정다미
  • 작성일
    2019.12.11
  • 조회수
    2221

  

2020년 1월 3일부로 SCI와 SCIE의 구분이 사라지고, SCIE로 통합되기에 안내 드립니다.

1. 배경
  – SCI(Science Citation Index)와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tended)는 동일한 평가기준에 따라 선정된 학술지 리스트입니다.
  – SCI는 서비스가 웹으로 제공되기 전 print와 CD-Rom 버전에서부터 선정되었고, SCIE는 웹 서비스화 이후에 선정되었다는 점이 유일한 차이입니다.
  – 현재는 print 및 CD-Rom 버전이 유명무실합니다. 이에 따라 웹오브사이언스그룹은 SCI라는 명칭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SCIE로 통일하기로 하였습니다.

2. 진행상황 및 일정
  – 현재 Web of Science의 공식 SCI급 저널리스트는 SCI와 SCIE를 구분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20년 1월 3일 부로 구분이 사라지고 모두 SCIE로만 제공됩니다.

3. 영향
  – Web of Science 홈페이지와 JCR 공식사이트에서는 기존에도 SCIE로 통칭하고 있었음으로 차이가 없습니다.
  – 의학도서관 등재학술지/Impact Factor Ranking 서비스에서 SCI와 SCIE를 구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곧 SCIE로 통칭될 예정입니다.
  – 그 외의 시스템 혹은 데이터에서 SCI와 SCIE를 구분하여 사용하고 계시다면, 2020년 1월부터 구분 된 정보를 보실 수 없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20년 이전 연도의 자료도 모두 적용됩니다.

참고: 웹 오브 사이언스 그룹 공지사항 (바로가기: http://clarivate.co.kr/category/product-release/SCIretirement)

문의: 02)2228-2913, jhnkwak@yuhs.ac